부부관계


처음에 결혼할 때는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행복하게 살겠다'고 맹세했건만, 아이 낳고 하루하루 힘겹게 살다 보니 서로 대화도 없고 정말 이게 결혼인가 싶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라는 푸념이 곳곳에서 들려오는 요즘.

이혼율로 OECD 국가 3위를 기록한 대한민국에서는 이제 주변에서 이혼한 친구와 선후배, 직장동료들을 보는 것이 흔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불편함을 혼자 마음속에 묻어두지 말고 서로 털어놓고 함께 이야기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을 닫고 묵혀둘수록 해결하기만 더 어려워지는 것이 바로 부부문제입니다.

지금 부부관계의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심지어 이혼까지 고려하고 있다면, 함께 손을 잡고 마음산책으로 오세요.

만약 함께 올 수 없다면 혼자라도 꼭 오세요. 

마음산책에는 수 많은 부부들의 문제를 다룬 경험이 있는 상담전문가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부부가 함께 서로 행복했던 순간과 힘겨웠던 순간을 나누며 그 동안의 관계를 돌아보고, 상대방의 장점이나 특성을 함께 찾아보며,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관계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행복한 부부관계로 이르는 그 길에 마음산책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자녀 양육 문제


요즘 아이들, 정말 여러분이 어렸을 때와 많이 다르죠. 언제부터인가 ADHD, 인터넷 중독, 청소년 우울증, 자살 등 온갖 아동/청소년 문제가 매스컴에 오르내리는 가운데, 부모들은 자녀를 어떻게 보호해야 할지, 그리고 자신의 자녀에게 실제로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해지기가 쉽습니다. 

그 어떤 문제이든 간에 마음산책은 여러분이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아이들이 용기를 내서 마음의 문제에 스스로 맞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네 마음이 아프고 힘들 때, 너와 함께 할 수 있는 어른들이 마음산책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전해주세요.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마음에 나름의 생각과 계획에 따라 키웠지만 어느 샌가 아이들이 더 이상 내 뜻대로 자라질 않습니다. 그럴 때면 부모로서 내가 무엇을 잘못 한 게 아닌가 하며 가슴이 답답해지지요. 

마음산책은 양육이라는 중대한 임무 때문에 고민하는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마음산책은 상담을 통해 엄마와 아빠가 한 팀이 되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게 돕습니다. 만약 이혼을 해서 혼자서 아이를 키워야 하는 경우에도, 심리상담전문가들이 여러분 곁에서 함께 고민하고 최선의 도움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는 어려움이 있다면 서슴지 말고 마음산책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부모님과의 갈등


여러분은 부모이면서 동시에 자녀이기도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부모님께 효도하라, 부모님 말씀 잘 들어라, 꼬박꼬박 찾아뵈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막상 부모님에게 무언가 서운한 마음이 있고, 어려서부터 부모님으로부터 제대로 된 사랑을 받아본 적이 없고 부모님이 계속해서 자신을 비난하는 상황에서도 효도를 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마음산책은 여러분이 부모님에 대해 갖고 있는 사랑과 미움, 이 두 가지 감정 모두를 살펴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음산책은 여러분에게 부모님께 효도할 것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부모님을 향한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여러분 안에 있는 부모님을 향한 진짜 사랑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금, 부모님과의 갈등으로 마음이 아프고 힘들다면, 마음산책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아동 & 청소년 문제


요즘 아이들, 정말 여러분이 어렸을 때와 많이 다르죠.언제부터인가 ADHD, 인터넷 중독, 청소년 우울증, 자살 등 온갖 아동/청소년 문제가 매스컴에 오르내리는 가운데, 부모들은 자녀를 어떻게 보호해야 할지, 그리고 자신의 자녀에게 실제로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해지기가 쉽습니다. 

이전처럼 대가족 체계에서 아이들의 문제에 개입할 수 있는 친인척 어른들이 많은 것도 아니고, 부모의 힘만으로 혼자 해결하기가 쉽지 않은 문제들도 부지기수이고, 정말 아이들 키우기가 쉽지 않은 요즘입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마음산책은 기아자동차 임직원 자녀분들에게도 문을 활짝 열어 놓았습니다. 

마음산책은 여러분의 자녀와도 함께 걷습니다. 그 어떤 문제이든, 마음산책은 여러분이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아이들이 용기를 내서 마음의 문제에 스스로 맞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에게도 전해주세요. 마음이 아프고 힘들 때, 너와 함께 할 수 있는 어른들이 마음산책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