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4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90

마음산책 2019년 4월 소식

 

2019년 4월에는 일 평균 약 5-6명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4월 한 달 동안 5회 실시하여 총 20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산재 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 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 및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를 나누고, 마음 챙김 호흡 명상, 점진적 이완호흡, 심상요법을 시행하였습니다. 점진적 이완 호흡 및 마음챙김 명상 호흡을 통해 이완 되는 신체 감각을 느끼고 편안함을 경험을 하였고, 기아인들이 많이 호소하는 수면 문제를 함께 나누면서 수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솔오투벨리 리조트홀에서 진행중인 노사공동 교육에 2간씩 5회, 소하리 직원 약 180명을 대상으로 마음산책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내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음 산책이 함께 나누고 싶은 글 ]


“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 부는 달큰한 바람, 해질 무렵 우러나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당신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당신은 이 모든 걸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또 별 거 아닌 하루가 온다 해도

인생은 살 가치가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걸 자격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엄마였고, 딸이었고, 그리고 나였을 그대들에게. ”


드라마 <눈이 부시게>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