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4월 마음산책 광주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93

4월 한 달 동안 광주 마음산책에서는 하루 평균 5~6명의 직원 및 가족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자녀양육, 부부문제, 대인관계 어려움, 성격적인 곤란함 등 생활하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의 방문이 부쩍 많아진 4월 이었습니다. 공장 상담실에 방문이 어려운 가족(배우자 및 자녀)분들은 댁에서 가까운 외부상담 기관에서 상담을 진행 중입니다.


마음산책은 매주 월요일 1:00~2:00 산재 복귀자를 위해 ‘명상을 통한 자기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의 위치 찾기 활동을 통해 과거의 삶을 돌아보고, 미래의 내 모습을 상상해 보고 현재 내 삶은 어떠한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호흡명상과 바디스캔, 이미지 명상을 통해 몸의 긴장도를 낮춰 통증이 완화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현재 마음산책에는 400여권의 도서가 구비되어 있으며 상담실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대여해 드리고 있습니다. 부부관계, 자녀양육, 마음 다스리기에 대한 도서부터 불안, 우울, 공황장애, PTSD(트라우마)와 같은 증상에 관련된 도서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8:30 ~ 17:30분 사이에 방문 및 전화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마음산책: 062-370-3309)


 아름다운 꽃들이 만연한 5월달 입니다. 아름다운 계절이자 가정의 달로 여러 행사가 많아 분주한 달입니다. 분주함 속에 가족들간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드시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랑가득한 5월 되시길 바랍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