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5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100

2019년 5월에는 일 평균 6명이상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5월 한 달 동안 4회 실시하여 총 21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산재 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 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 및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를 나누고, 마음 챙김 호흡 명상, 점진적 이완호흡, 심상요법을 시행하였습니다. 점진적 이완 호흡 및 마음챙김 명상 호흡을 통해 이완 되는 신체 감각을 느끼고 편안함을 경험을 하였고, 통증 스트레스 및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각자의 방법을 나누면서 대화의 즐거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한솔오투벨리 리조트홀에서 진행중인 노사공동 교육에 2간씩 4회, 소하리 직원 약 180-200명을 대상으로 마음산책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내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음 산책이 함께 나누고 싶은 글 ]


오십견은 어깨 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퇴행해 나타나는 퇴행성 관절질환이다. 50여 년 몸을 쓰다 보니 근육도 닳고 굳는 것이다. 마음도 마찬가지다. 늘 똑 같은 삶 속에서 감정이 굳고 두근거림도 사라진다. 늙는다는 건 육체가 쇠약해지는 게 아니다. 마음과 감성, 감정이 늙는 게 진짜 늙는 것이다.

  나이 50, 돌처럼 굳어버린 마음에 다시 노크를 할 때다. 그리고 두근거림을 회복한 순간, 당신의 인생 후반전은 상상 이상으로 바뀔 것이다.



에세이 <절대 오지 않을 것 같지만 눈 떠보니 5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