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5월 마음산책 광주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93

5월 한 달 동안 광주 마음산책에서는 하루 평균 5~6명의 직원 및 가족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공장 상담실에 방문이 어려운 가족(배우자 및 자녀)분들은 댁에서 가까운 외부상담 기관에서 상담을 진행 중입니다.


 마음산책은 매주 월요일 1:00~2:00 산재 복귀자를 위해 ‘명상을 통한 자기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료들과 산재 스트레스 및 일상 스트레스 나눔을 통해 공감과 위로를 받고, 호흡명상과 바디스캔, 이미지 명상을 통해 처음으로 내 몸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느껴보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몸에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5월 02일 ‘산안위원을 위한 게이트키퍼’ 교육이 있었습니다. 마음건강 문제로 힘들어하는 동료들을 발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과 전문적인 도움이 가능한 마음산책 혹은 연계 기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올 해 건강검진 기간에는 ‘마음산책’ 위탁운영기관인 (주)마음의 숲 주관으로 <마음건강 평가사업>을 실시합니다. <마음건강 평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내 마음 건강 상태에 대해 알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뜨거워지는 햇볕에 짧은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이 느껴지는 6월입니다. 더워지면 쉽게 지치고 짜증도 자주 부리게 되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벼운 운동과 중간중간 휴식을 통해 마음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