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19년 7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31

2019년 7월에는 일 평균 7명이상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7월 한 달 동안 5회 실시하여 총 39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점진적 이완 호흡, 마음챙김 명상 호흡, 심상 요법을 통해 이완되는 신체와 같이 마음도 이완되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산재기간 동안의 스트레스를 공유하고 나누면서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경험을 하였고, 산재복귀프로그램에 여직원이 처음 참여하여 함께 적응하는 과정을 경험하였습니다.


7월 1일 생산교육센터 대강의실에서 부서 산안위원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지킴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마음 건강 문제로 힘들어하는 동료들을 어떻게 알아보고, 도움을 줄 수 있을 지에 대한 게이트 키퍼 교육이었습니다. 특히, 마음 산책 이용의 실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중심을 진행하여 동료들을 마음산책으로 안내하는데 도움이 되셨다고 합니다.

한솔오투벨리 리조트홀에서 진행중인 노사공동 교육에서 매주 월요일 2간씩 총 4회, 소하리 직원 약 160명을 대상으로 마음산책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내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공지】

올 해 일반 건강검진 대상이신 직원들에게 < 마음건강 평가> 설문지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동의하신 분들 중에 마음 건강 돌봄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오신 직원들께 마음산책에서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마음 건강 정도를 점검하고 필요한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으시는 계기가 되시길, 그래서 행복한 삶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가시길 기대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