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6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63

2019년 6월에는 일 평균 6명이상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6월 한 달 동안 4회 실시하여 총 21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점진적 이완 호흡 및 마음챙김 명상 호흡을 통해 이완되는 신체와 같이 마음도 이완되어 편안해 지는 경험을 하였고, 현장복귀의 어려움에 대하여 나누고,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며 서로 공감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솔오투벨리 리조트홀에서 진행중인 노사공동 교육에 2간씩 4회, 소하리 직원 약 50명을 대상으로 마음산책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내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6월 21일, 3개 공장 상담실장 및 상담사, ㈜ 마음의숲의 기아차 마음산책 운영팀이 ㈜ 마음의 숲 회의실에서 마음산책 전체 워크샵을 실시하였습니다. 3개공장 상담실 운영 상황과 현황을 공유하고, 일반 건강 검진시 실시한 <’19년 마음건강 평가사업> 결과를 통해, 기아차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관리하고,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계획하는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공지】

마음 산책에서 기아차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관리하기 위하여, 격년으로 <마음건강 평가사업>을 실시합니다. 2019년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를 대상으로 마음건강 평가 설문지를 실시하오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결과 회신에 동의하신 직원분들 중에 마음 건강 평가를 통해 현재 마음 건강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분들께는 도움을 드리고자 전화 연락 드리오니, 비밀 보장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연락을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