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6월 마음산책 광주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79

 6월 한 달 동안 광주 마음산책에서는 하루 평균 5~6명의 직원 및 가족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공장 상담실에 방문이 어려운 가족(배우자 및 자녀)분들은 댁에서 가까운 외부상담 기관에서 상담을 진행 중입니다.


 마음산책은 매주 월요일 1:00~2:00 산재 복귀자를 위해 ‘명상을 통한 자기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료들과 산재 스트레스 및 일상 스트레스 나눔을 통해 공감과 위로를 받고, 호흡명상과 바디스캔, 이미지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마음산책은 6월 15일 무등산 원효계곡 산림 힐링체험을 함께 했습니다. 심폐소생술 실습, 원효계곡 ‘의병길’ 걷기, 힐링 명상체험, 한과 체험 및 슬로시티 투어 등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와 자신에게 집중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마음건강 설문 결과>에서 직무 스트레스 및 마음건강 관리 수준이 낮게 나와 우울이 높으신 분들께 마음산책에서 개별적으로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마음산책 전화에 너무 당황해 마시고 이번 기회에 내 마음건강 상태에 대해 알고, 마음을 건강하게 보살필 수 있도록 마음산책 심리상담 서비스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입니다. 올해는 늦은 장마로 무덥고 습한 날씨에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때입니다. 물과 여름 과일을 통해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고, 지친 기력을 북돋아주는 보양식도 챙기며 즐거운 일들을 통해 마음의 여유까지 챙기는 7월 되시길 바랍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