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19년 8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관리자.
조회수 23

마음산책 2019년 8월 소식

 

2019년 8월에는 일 평균 약 6-7명이상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8월 한 달 동안 3회 실시하여 총 19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산재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해 나누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 나누기, 마음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 심상요법을 시행하였습니다. 자신의 신체를 관찰하고 신체의 통증으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알아차리는 경험을 하였고, 스트레스를 함께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 공감하고 친밀감을 느끼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한솔오투벨리 리조트홀에서 진행중인 노사공동 교육에서 매주 월요일 2간씩 총 3회, 소하리 직원 약 150명을 대상으로 마음산책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내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공지】

올 해 일반 건강검진 대상이신 직원들에게 < 마음건강 평가> 설문지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동의하신 분들 중에 마음 건강 돌봄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오신 직원들께 마음산책에서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마음 건강 정도를 점검하고 필요한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으시는 계기가 되시길, 그래서 행복한 삶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가시길 기대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