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년 9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담당자
조회수 51

2020년 9월에는 일 평균 약 6명 이상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9월 한 달 동안 4회 실시하여 총 7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산재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해 나누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 나누기, 마음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을 시행하였습니다. 재활프로그램를 통해 재활에 집중하면서 현재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게 되었고, 이전 신체 활동보다 현재 활동이 원활하고 통증이 경감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마음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으로 심신이 이완되고 편안함을 경험하였습니다.


공장내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상담실을 임시 휴원하였고, 전화상담을 진행하거나 예약을 변경하는 등 최대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담실을 운영하였습니다.


코로나 -19 집단 발생으로 소하리 공장 구성원 모두 가슴 졸이는 시간을 보냈던 9월입니다. 감영볌의 특성상 많이 불안하다보니, 서로 예민해지고 과도하게 경계하거나 나도 모르게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함과 동시에 마음 방역에도 힘을 기울여야 하겠지요.

  • 몸만큼 마음도 지치기 힘든 요즘, 언제든지 마음 산책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 호흡기에는 마스크와 손 씻기,


마음에는 이해와 배려” 가 최고의 방역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