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년 11월 마음산책 소하리 상담실 소식

담당자
조회수 91

2020년 11월에는 일 평균 약 6명 이상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셨습니다.


산재 복귀자 프로그램인 ‘몸-맘 프로그램’은 11월 한 달 동안 4회 실시하여 총 17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산재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해 나누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 나누기, 마음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 심상치료를 시행하였습니다. 재활프로그램를 통해 재활에 집중하면서 현재의 자신의 몸 상태를 알게 되는 경험을 하였고, 동료들과의 대화를 통해 산재를 경험한 동질감을 느꼈습니다. 마음챙김 호흡명상, 심상치료를 처음 실시할 때 스트레스와 통증으로 인해 예민해지고 불편함을 느꼈으나, 반복해서 실시하면서 심신이 이완되고 편안함을 경험하였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쌓인 스트레스 및 급작스런 스트레스 사건으로 인한 불안 및 공황 증상을 호소하는 내담자들이 많습니다. 마음 산책 상담 신청도 환영하지만, 마음 산책 홈페이지(www. Kia7979.com)에 게시되어 있는 <마인드풀니스 훈련>을 평소에 꾸준히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편안해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