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1년 6월 마음산책 광명 상담실 소식

담당자
조회수 31

2021년 6월에는 일 평균 약 5.5명의 직원 및 직원 가족 내담자가 공장 상담실을 이용하였고,      직원 가족들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을 이용하였습니다.


2021년 6월 한 달 동안 산재 복귀자를 위한 ‘몸-맘 돌보기’ 프로그램을 총 5회, 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산재 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 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 나누기, 마음 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 심상치료를 시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자신의 자세, 몸의 상태를 알게 되었고, 마음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을 하면서 심신이 긴장 했을 때와 이완 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산재를 경험한 동료들과 대화를 하면서 몸의 통증과 심리적 우울감과 불안을 대다수가 경험함을 알게 되어 신체의 통증을 경험 하는 동료들에 대한 이해가 확장되었습니다.


코로나 -19감염 위험으로 대면상담을 실시하기 어려운 경우 비대면 상담(전화 및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주저하지 말고 상담 신청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광명 상담실에 새로운 실장님이 오시게 되었습니다. 

오랜기간 동안 김길문 실장님께서 많은 분들의 상담을 맡아 진행해주셨으나, 개인적인 일로 광명 상담실을 떠나시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새로 오신 상담실장님께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의 마음을 치유해주실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