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8월 마음산책 광명 상담실 소식

담당자
조회수 55

2021년 8월에는 일 평균 6명이 넘는 직원과 직원의 일부 가족(배우자, 자녀)이 오토랜드 광명 마음산책을 이용하였습니다.

직원 가족(배우자, 자녀)의 경우 외부 연계 상담 센터를 이용하였습니다.


2021년 8월 한 달 동안 산재 복귀자를 위한 ‘몸-맘 돌보기’ 프로그램은 총 3회, 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산재 프로그램 진행 중 느끼는 통증 스트레스 및 그 외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면서 느끼는 변화 나누기, 마음 챙김 호흡명상, 바디스캔, 심상치료를 시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자신의 자세, 몸의 상태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음챙김 호흡명상, 심상요법등을 통해서 심신이 이완 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동료들과 통증에 대한 스트레스와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스트레스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공감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최근 가슴두근거림, 두통 등의 공황장애와 같은 신체적 불편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우울과 불안을 경험한 사람이 55.8%로 지난해에 비해 8.3% 증가한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한국상담심리학회 7월 카드뉴스).

불안은 없애야 하는 것이 아니라 조절의 문제로 정서는 항상성을 지닌 온도계와 같아서 불안이 너무 높으면 낮추기 위한 정서조절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신체적 불편감을 동반한 트라우마 상황에서 이를 완화시킬 수 있는 최신 개입 방법으로 플래시테크닉(flash technique)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몰입을 높여 점차 트라우마를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전문가와 함께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즐거운 일상이 되도록 마음산책에서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0 0